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서지역 학생 생활교육 지원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7/24 [20:38]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서지역 학생 생활교육 지원

조성화 | 입력 : 2024/07/24 [20:38]

▲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서지역 학생 생활교육 지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대청중고등학교, 영흥중고등학교 등 도서지역의 학생생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섬을 품은 관계중심 생활교육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공동체의 상호 존중과 갈등에 대한 회복적 접근을 기반으로 한 관계 중심 생활교육을 지향하며, 희망 학교에 찾아가는 관계 중심 생활교육 직무연수와 학생 소그룹 팀 구성을 통한 관계 회복 및 갈등 중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섬을 품은 관계 중심 생활교육은 도서 지역 교원의 연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저경력 교사의 생활교육 역량 강화 필요성, 학교급별·유형별 맞춤형 생활교육 필요성 등을 고려해 추진한다. 지난 22일 영흥중·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812~13일 대청중·고등학교에서 교사 연수와 학생 관계 회복 교육을 운영한다.

 

교원들은 회복적 생활교육, 비폭력 대화, 학급 긍정 훈육법 등 생활교육 방법을 실습과 함께 익히고, 학생들은 신뢰 서클 등의 활동을 통해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도서 지역 교원의 관계 중심 생활 교육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도서 지역 학생의 공동체 역량, 갈등 관리 역량 등 관계성 역량을 강화해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겠다앞으로 다른 도서 지역에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