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최종 후보작 발표! 뮤지컬 '멤피스' 총 10개 상 최다 노미네이트!

이소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1/09 [13:54]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최종 후보작 발표! 뮤지컬 '멤피스' 총 10개 상 최다 노미네이트!

이소영 기자 | 입력 : 2024/01/09 [13:54]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는 12월 18일(월) 기자간담회를 통해 최종 후보작(자)를 발표했다. 간담회는 뮤지컬배우 최정원과 이건명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 –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조직위원장인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 이종규 이사장과 이번 어워즈 후보추천위원장이자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장 고희경 위원장이 참석하여 후보 선정 및 심사 과정과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먼저, 작품 부문 시상으로 객석 규모의 구분없이 국내 창작 초연 작품을 후보로 하는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은 뮤지컬 <22년 2개월>, <더데빌 : 에덴>, <비밀의 화원>, <순신>, <시스터즈(SheStars!)>가 노미네이트 되었다.  

 

400석 이상의 극장에서 공연된 창작 및 라이선스 공연을 후보로 하는 <작품상(400석 이상)>에는 뮤지컬 <멤피스>, <물랑루즈!>, <SIX THE MUSICAL>, <오페라의 유령>, <이프덴>이 후보에 올랐으며, <작품상(400석 미만)>에는 뮤지컬 <라흐 헤스트>, <비밀의 화원>, <웨이스티드>, <인사이드 윌리엄>, <판>이 후보로 올랐다. 

 

이어, 지난 한 해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 배우에게는 주연상, 조연상, 신인상, 앙상블상을 시상한다. 

 

<주연상(여자)>에는 민경아(레드북), 아이비(물랑루즈!), 유리아(멤피스), 이자람(순신), 정선아(이프덴)가, <주연상(남자)>에는 김준수(데스노트), 박강현(멤피스), 조승우(오페라의 유령), 최재림(오페라의 유령), 홍광호(물랑루즈!)가 후보에 올랐다. 

 

<조연상(여자)>에는 나하나(렛미플라이), 이아름솔(이프덴), 장은아(데스노트), 조정은(레미제라블), 최정원(멤피스)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으며, <조연상(남자)>에는 김대종(레드북), 김준수(곤투모로우), 김호영(렌트), 서경수(데스노트), 안지환(렛미플라이)이 노미네이트 되었다. 

 

<신인상(여자)> 후보로는 김세영(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 류인아(레미제라블), 박새힘(인터뷰), 손지수(오페라의 유령), 송은혜(오페라의 유령)가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신인상(남자)> 후보로 김주택(오페라의 유령), 박보검(렛미플라이), 박상혁(브라더스 까라마조프), 윤석호(난쟁이들), 황건하(오페라의 유령)가 이름을 올렸다. 신인상은 2021년 1월 이후 뮤지컬 작품의 주·조연으로 데뷔한 배우를 대상으로 한다. 

 

앙상블로 활약한 팀에게 주어지는 <앙상블상> 후보에는 뮤지컬 <레미제라블>, <렌트>, <멤피스>, <물랑루즈!>, <순신>, <오페라의 유령>이 이름을 올렸다.

 

창작 및 라이선스 뮤지컬 작품의 제작자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듀서상>은 강병원, 김영욱&이성훈&임양혁&송한샘, 설도권&신동원, 신춘수, 정인석, 홍승희가 후보로 올랐다.

 

창작 및 라이선스 작품의 연출자를 대상으로 하는 <연출상>에는 김은영(라흐 헤스트), 김태형(멤피스), 박소영(웨이스티드), 성종완(이프덴), 이대웅(렛미플라이)이, 창작 작품의 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극본상>에는 김솔지(비밀의 화원), 김한솔(라흐 헤스트), 박칼린&전수양(시스터즈(SheStars!)), 정은영(판), 조민형(렛미플라이)이 이름을 올렸다. 창작 작품의 작곡가를 대상으로 하는 <음악상(작곡)> 후보로는 Brandon Lee&강하님(비밀의 화원), Woody Pak&신은경(더데빌 : 에덴), 남궁유진(윌리엄과 윌리엄의 윌리엄들), 다미로(22년 2개월), 문혜성&정혜지(라흐 헤스트), 최종윤(곤투모로우)이, 창작 및 라이선스 작품의 뮤지컬 음악 관련자(음악감독, 편곡 등)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음악상(오케스트레이션)> 후보로는 구소영(이프덴), 김문정(데스노트), 원미솔(스위니토드), 이나영(웨이스티드), 장소영(그날들)이 이름을 올렸다.

 

창작 및 라이선스 작품의 안무가에게 수여되는 <안무상>에는 송희진(데스노트), 신선호(시스터즈(SheStars!)), 심새인&정보경(순신), 이현정(멤피스), 홍유선(렛미플라이)이 후보로 올랐으며, 창작 및 라이선스 작품의 무대, 조명, 음향, 영상, 의상, 분장, 기술감독 등 디자이너 및 무대기술자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무대예술상> 부문에는 강국현(멤피스/음향디자인), 권민희(마리 퀴리/소품디자인), 김숙희(멤피스/분장디자인), 노병우(스위니토드/프로덕션무대감독), 마선영(이프덴/조명디자인), 안현주(멤피스/의상디자인), 오필영(순신/무대미술디렉터), 조수현(이프덴/무대영상디자인)이 노미네이트 되었다. (※ 후보작(자)는 가나다순으로 작성되었음)

 

이외에 특별 부문 시상으로, 후보추천위원회에서 뮤지컬 분야에 공을 세운 전문가나 단체를 별도로 선정하여 수상하는 <공로상>, 한 해 동안 작품성과 흥행성을 갖춘 아동가족뮤지컬에게 수상하는 <아동가족뮤지컬상>이 진행된다.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는 오는 2024년 1월 15일(월) 오후 7시,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진행된다. 

 

이 기사 좋아요
내외신문 문화부 기자. 뮤지컬,공연,콘서트,영화 시사회 스틸 전반 촬영 및 기사 담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