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IBK기업은행, 종이 소비량 절감 및 업무 효율화 추진

- 페이퍼리스(Paperless) 사업 추진으로 ESG경영 실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2/27 [16:38]

IBK기업은행, 종이 소비량 절감 및 업무 효율화 추진

- 페이퍼리스(Paperless) 사업 추진으로 ESG경영 실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2/27 [16:38]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7일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종이 소비량을 절감하고 업무체계를 효율화하기 위한 3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3가지로, 업무 중 발생하는 종이서류를 줄이고 불필요한 절차를 간소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고객과 직원에게 편리한 기능들도 함께 탑재할 계획이다.

먼저, ‘IBK태블릿뱅킹’은 영업점 직원이 외부에서도 고객·마케팅 정보를 확인하고 자필 서류를 작성하는 디지털 영업 지원 도구다. 동의서 및 필요서류를 전자 방식으로 수집하고, 투자 상품 방문판매도 가능하도록 개발될 예정이다.

두 번째, ‘新전자문서시스템’은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이 전자형태로 서류를 작성하는 전자문서를 고도화하는 시스템이다. 기존보다 더욱 빠르고 간편한 방식으로 작성할 수 있고 여신, 신용카드 등 모든 창구업무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서류관리시스템’은 작성된 서류들을 집중해 이미지 형태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고도화를 통해 IT 인프라를 최신화하고 이미지 뷰어를 개선하는 등 안정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고 이미지 분석 및 활용의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사업들을 통해 서류처리 업무를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 고도화를 이루어나가 고객의 불편함과 대기시간을 더 줄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