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더불어민주당 인재 영입 2호 이재성 발탁..:내외신문
로고

더불어민주당 인재 영입 2호 이재성 발탁..

김봉화 | 기사입력 2023/12/14 [20:58]

더불어민주당 인재 영입 2호 이재성 발탁..

김봉화 | 입력 : 2023/12/14 [20:58]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총선에 출마할 인재 영입을 시작한 가운데 인재 영입 1호로 환경 단체에서 활동한 박지혜 변호사에 이어 14일 인재 엽입 2호로 ‘흙수저 출신 자수성가형 IT전문가’인 이재성(53)씨를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자율주행 스타트업 새솔테크 고문이자 엔씨소프트 전무 출신의 이재성씨를 영입 2호로 발표했다.이재성 씨는 부산항 부두 노동자의 막내로 태어나 부산에서 초중고를 나온 뒤 포항공대와 부산 고신의대를 거쳐 서울대 계산통계학과를 졸업한 자수성가 기업인으로 알려지고 있다.

 

민주당은 “이씨는 엔씨소프트 전무, 엔씨소프트서비스 대표, NC문화재단 전무 등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임원 경험만 15년을 거치며 국내 IT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해온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씨는 균형발전을 추구하는 사회공헌활동에도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임해왔다”며 “부산 창의교육센터 ‘알로이시오기지 1968′의 초대 기지장(센터장)을 맡아 부산 동서 간 교육격차 해소에 앞장섰으며 부산문화재단 이사 등을 역임하며 고향 부산을 중심으로 지역 격차 해소 활동을 활발히 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재성 씨는 “윤석열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국가 R&D(연구·개발) 예산이 삭감되고 후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4차 산업 전문가로서 현장 경험과 실행 능력을 토대로 기업과 산업의 발전을 통한 미래 신성장 동력을 발굴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naewaynews1@gmail.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