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마을공동체 80여 곳에 물품 지원

 - 마을공동체 관련 시설에 1억 6천만원 상당 물품 지원
-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공동체 만드는데 기여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9 [11:29]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마을공동체 80여 곳에 물품 지원

 - 마을공동체 관련 시설에 1억 6천만원 상당 물품 지원
-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공동체 만드는데 기여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1/29 [11:29]

▲ 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하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지난 11월 한 달 간 마을공동체(장애인 단체,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등 각종 시설) 80여 곳에 물품을 지원했다(사진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하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지난 11월 한 달 간 마을공동체(장애인 단체,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등 각종 시설) 80여 곳에 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지원하는 물품은 시설에서 요청하는 TV, 냉장고, 에어컨 등 시설개선 물품이다.

MG새마을금고 재단의 마을공동체 물품지원사업은 2022년 64개 시설에 1억 3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고, 2023년에는 80개 시설에 1억 6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새마을금고의 상부상조 정신으로 주민들과 소통하고,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단체 및 공간을 지원하여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기획했다”고 재단 관계자는 밝혔다.

MG새마을금고 재단 관계자는 “장기화되는 경기침체로 어려운 한 해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주민들이 스스로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만드는데 새마을금고 재단이 힘이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재단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균형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시설들은 “물품 지원으로 시설 환경이 개선되어 주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