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 현대제철 마중물 봉사단 장애인을 위한 성금 전달:내외신문
로고

당진 현대제철 마중물 봉사단 장애인을 위한 성금 전달

복지박람회 탄소중립 실천 부스 운영 수익금 전액 기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10/04 [19:27]

당진 현대제철 마중물 봉사단 장애인을 위한 성금 전달

복지박람회 탄소중립 실천 부스 운영 수익금 전액 기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10/04 [19:27]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현대제철 마중물 주부봉사단(단장 최진, 이하 마중물)이 4일 장애인을 위한 성금 1,307,000원을 당진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성금은 지난 23일 제10회 당진시복지지박람회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해 모은 수익금이다.

 

 

 해당 부스에서는 시민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국화꽃 나눔을 진행했으며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의 일환으로 포토존 사진촬영과 탄소중립 실천 구호 외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장애인 돕기를 목적으로 마중물 주부봉사단이 직접 만든 가방과 모자, 리폼한 핸드타올 등을 박람회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판매하여 수익금을 마련한 것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마중물 최진 단장은“복지박람회를 위해 단원들과 직접 판매할 물품을 정성들여 만들었다. 현장에서 관심갖고 구매해준 여러분 덕분에 성금을 모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마중물은 올해 3월 당진시에서 개최한‘탄소중립 나눔 장터’행사에 참여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판매한 수익금 70만 원도 장애인을 위해 기부한 사례가 있다.

 

마중물은 폐아이스팩을 수거하고 세척 해 매달 1,000개 넘는 아이스팩을 소상인회에 기부하며 탄소중립 실천을 생활화하고 있다. 또한 매월 장애인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