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고흥군] 예방접종 발 빠른 대처로 군민건강 최선:내외신문
로고

[고흥군] 예방접종 발 빠른 대처로 군민건강 최선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9/19 [17:32]

[고흥군] 예방접종 발 빠른 대처로 군민건강 최선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3/09/19 [17:32]

 

고흥군(군수 공영민)의 보건의료 정책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공약인 대상포진에 이어 독감(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독감 예방에 대처하는 행보의 보폭도 대폭 넓혀가고 있다. 작년까지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시행하던 무료 접종을 50세 이상으로 확대한 것이다.

 

중앙정부 정책으로는 65세 이상이 무료지만 고흥군은 올해 10월부터 50세 이상도 공영민 군수의 의지에 따라 과감하게 무료 대상으로 포함했다.

 
이러한 과감한 행보는 군민을 위한 공영민 군수의 확고한 생각이 녹아든 것으로 보인다.

 

공영민 군수는 후보자 시절 공약으로 ‘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접종’을 내걸었던 결과 타 지자체에서는 백신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동안 고흥군에서는 이미 100%를 넘는 접종 결과를 이뤘다.

 
이런 결과를 이번에는 수년 동안 이어오던 독감 백신에도 적용하자는 것이 공영민 군수의 의지다.

 

고흥군에서는 올해 50세 이상 접종 결과를 분석해서 장기적으로는 전 군민으로 확대하는 방안까지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민 걱정은 질병으로부터의 안심지대로 만드는 일로 시작한다는 의지로 보인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지원센터 대표
내외신문 광주전남 본부장
월간 기후변화 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