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안해경,122구조대, 현장 구조대응 능력 강화 팀워크 훈련 실시

강봉조 | 기사입력 2014/10/21 [21:03]

태안해경,122구조대, 현장 구조대응 능력 강화 팀워크 훈련 실시

강봉조 | 입력 : 2014/10/21 [21:03]


(서장 황준현)

[내외신문=강봉조 본부장] 태안해양경찰서(서장 황준현)는 대규모 인명사고 대응 능력 강화 및 유형별 해난 사고 대비 구조대 팀워크 향상으로 긴급구조 즉응태세를 구축하고자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122구조대 팀워크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태안해경에 따르면 이번 훈련에는 122구조대 9명 총원을 대상으로 구조대장의 지휘아래 1일차에는 유형별 해난사고 대응방안을 토의하고 인명구조 장비 및 고속단정 등을 점검하는 한편 2일차부터는 신진항 전용부두 및 인근 해상에서 인명구조, 선박구조, 잠수 훈련 등을 통해 구조능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훈련에는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기초 체력단련 및 수중훈련 지속적 실시 ▲대규모 인명사고 발생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가능한 구조전문요원 육성 ▲신속한 초등대응을 위한 심해잠수 및 야간 잠수 능력향상 ▲레펠 훈련을 통해 인명사고 발생시 안전한 구조 능력 향상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태안해경 122구조대장은 “이번 팀워크 훈련을 통해 상황에 맞는 인명구조법 숙달로 보다 안전하고 고도화된 구조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상에서 각종 사건사고 발생시 신속한 구조 활동으로 단한명의 희생자도 발생되지 않도록 완벽한 해상구조체제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