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배곧신도시 상업용지 첫 분양 성공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3/23 [09:51]

배곧신도시 상업용지 첫 분양 성공

편집부 | 입력 : 2014/03/23 [09:51]

[내외신문=이승찬 기자]= 시흥시가 미래 시흥 100년을 위한 역점사업으로 추진중인 배곧신도시가 처음으로 상업용지 분양에 성공했다.

시는 지난 1월13일 배곧신도시 상업용지(상5) 3필지 공급 공고를 실시해 이번달 12~14일 용지매입신청서를 접수 받았으며, 지난 17일 온라인 공매시스템인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입찰을 완료했다.

입찰 결과 상5 지역 3필지 중 2필지는 대형 유통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 부동산개발회사가 일괄 매수 했으며, 나머지 1필지는 유찰됐다. 시는 유찰된 토지에 대해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벌인 후 조만간 다시 매각을 재개할 계획이다.

이번 입찰에 참여한 부동산 개발사업 시행사는 현재 국내 굴지 유통사와 대형마트 개점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 착수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배곧신도시 내 입주 예정자들이 지속적으로 유치를 희망했던 대형마트가 사실상 확정됐다.

이에 따라 배곧신도시 내 입주 예정자들의 생활 편익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상업용지 매각 성공으로 305억원의 매각수입을 올렸으며, 배곧신도시 잔여 상업용지, 준주거용지 분양 등도 활기를 띠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단 관계자는 “오는 31일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 30억원을 받을 예정이며, 빠른 시일 내에 사업이 착수돼 입주민의 생활 편익 향상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