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2013 을지연습 추진 ‘이상무’

강봉조 | 기사입력 2013/08/16 [23:16]

당진시, 2013 을지연습 추진 ‘이상무’

강봉조 | 입력 : 2013/08/16 [23:16]


- 통합방위협의회·참가요원 교육 등 세부 점검 완료 -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19일부터 22일까지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라는 슬로건 아래 2013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시를 대비해 지방자치단체 중심의 민관군 통합방위태세 확립과 시민안전에 밀접한 분야의 현장 대응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범정부적 훈련으로, 비상시 공무원들의 비상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훈련과 국민의 안전과 밀접한 국지도발 대응 훈련, 민방위훈련과 연계한 주민대피훈련, 핵심기반시설 피폭대비 훈련, 사이버공격대비 훈련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14일 이철환 시장 주재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해 을지연습 계획 보고회를 통해 세부사항을 점검하고, 을지연습 참가요원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마쳤으며, 을지연습에 대한 시민이해 증진과 공감대 형성으로 시민 안보의식을 제고하고 범정부적 연습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청 홈페이지와 SNS, 언론매체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국가 위기관리 종합훈련인 을지연습은 실제와 같은 상황을 가정해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비한 훈련으로 진행된다“며 ”철저한 대비로 위험으로부터 나 자신을 지킬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