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민선5기 3주년 공약이행 높은 평가 받다!

강봉조 | 기사입력 2013/07/05 [08:51]

당진시, 민선5기 3주년 공약이행 높은 평가 받다!

강봉조 | 입력 : 2013/07/05 [08:51]


(이철환 시장)

 

-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

 

(내외뉴스/강봉조 기자) 당진시 이철환 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개최된 ‘2013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약이행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개최된 ‘2013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기초자치단체가 참가해 1차 심사를 통과한 92개 기초자치단체가 104개 우수사례로 청렴 분야, 일자리공약 분야, 공감행정 분야, 공약이행 분야로 나눠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70%, 2차 본대회 사례발표 심사 30%를 최종 합산해 수상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학계, 언론인 등 지방자치 전문가와 주민평가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진행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이철환 시장의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한 도?농상생 로컬푸드 실현‘ 공약이 추진방식의 창의성이나 소통성, 확산가능성, 체감성 측면에서 뛰어나 공약이행 분야 우수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철환 당진시장은 “이번 공약이행 분야 우수상 수상은 그동안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준 공직자와 시민들의 성원으로 이뤄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는 현장행정 추진으로 시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명품도시 당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007년부터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의 우수사례는 도서로 발간·배포해 지방자치의 역량 강화와 방향 모색에 길잡이가 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