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청, 도내 10개 경찰행정(법‧경호)학과 업무협약 체결

정해성 | 기사입력 2013/06/06 [07:48]

충남청, 도내 10개 경찰행정(법‧경호)학과 업무협약 체결

정해성 | 입력 : 2013/06/06 [07:48]


?대학생 참여, 대학교내?외 범죄예방활동으로 지역치안확보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백승엽)은, 도내 대학 경찰행정(법?경호)학과와 6월 5일(수) 오후 2시 충남지방경찰청에서 충남청장 및 충남청 생활안전과장, 충남청 7개 경찰서 생활안전과장, 지역관서장, 10개 대학 학과장(교수) 및 학생대표 등 40명이 참석하여, 관련 학과 대학생과 지역경찰이 합동순찰?거점을 통해 대학교 내?외 범죄예방을 위한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 협약은 교내?외 범죄예방활동을 위해, 교내는 학생이 중심이 되어 순찰활동을 하고, 교외 주변 기숙사?원룸?유흥가 등은 경찰과 합동순찰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해 적극 협력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로써 경찰행정(법?경호)학과 학생들이 모교 학생을 보호하는 자경(自警)활동과 학교 주변 주민들의 안심하는 지역치안을 위해 경찰과 합동으로 범죄예방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경찰은 대학교 경찰행정(법?경호)학과에서 범죄예방활동을 위해 필요한 교육 및 방범장비 요청시 적극 지원하고, 범죄예방 및 범죄자 검거에 공이 있는 학생에 대해서는 포상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범죄예방을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유도 등 공감대 형성으로 지역주민과의 가교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충남청이 추진하는 각종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다.


충남지방경찰청장(백승엽)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충남도내 경찰관련 학과 재학생들이 참여,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통해 범죄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에는 10개 경찰관련학과가 천안?아산지역에 각각 3개 대학, 논산?세종?금산?청양에 1개 대학에 있으며, 총 재학생은 약 2,300명에 이른다.


내외뉴스/정해성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