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세계은행 ‘청년전문가’ 공채…6월말까지 접수

이승재 | 기사입력 2013/05/21 [06:27]

세계은행 ‘청년전문가’ 공채…6월말까지 접수

이승재 | 입력 : 2013/05/21 [06:27]


세계은행(WB)이 2014년도 ‘청년 전문가 프로그램(Young Professional Program)’의 공개채용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YPP는 WB가 매년 만 32세 미만의 석사급 인재를 대상으로 하는 공개채용 제도다. 전 세계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해 관리자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원 분야에 3년 이상의 경력이 있거나 해당 분야 박사과정에 3년 이상 재학 중이면 지원할 수 있다. 영어에 능통하고 세계은행그룹(WBG)이 사용하는 제2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어야 한다.

전 세계에서 1만여명의 지원자들이 몰려 경쟁을 벌이며, 30여명이 최종 선발되기까지 약 9개월이 걸린다. 최종 선발되면 2년간의 순환근무 성적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컴퓨터공학·회계·마케팅·법학·언어학 전공자가 YPP에 지원하려면 경제·금융·교육·공공보건·사회과학·엔지니어링·도시계획·천연자원관리 등 WB 업무와 관련한 학위를 별도로 취득해야 한다.

접수는 오는 6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받는다. 지원대상, 자격요건, 지원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WB 채용 홈페이지(www.worldbank.org/careers/ypp)를 참고하면 된다.

기획재정부는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이 올라가면서 국제금융기구 진출에 대한 관심도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국제금융기구의 채용정보를 계속 제공해 우리 청년 인재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