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3~25일 국내 최대 규모 청소년 축제 열린다

이승재 | 기사입력 2013/05/15 [05:19]

23~25일 국내 최대 규모 청소년 축제 열린다

이승재 | 입력 : 2013/05/15 [05:19]

여성가족부와?인천시는?5월 청소년·가정의 달을 맞아 23~25일까지?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인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를 개최한다.

‘건강한 청소년, 함께하는 열린 세상!’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에는 청소년시설·단체 등 150개 기관이 참여해?250여개 부스로 구성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청소년을 위한 희망특강, ‘가족 행복 나들이’ 토크 콘서트, 청소년 달인을 찾아라, 도전 우리가족 파이팅 등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이 참여하는 친환경 사회 ▲청소년의 미래를 위한 건강한 성장 지원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친화적 박람회를 ‘창조, 진로, 환경, 문화, 건강’ 5개 체험관을?운영한다.

감성교육 전문가 함규정 교수가 ‘가족간 감성으로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가족내 청소년과의 소통에 관해 강연하고 청소년 진로 전문가 권태훈은 ‘공부의 신, 스펙의 신보다 ’꿈신‘이 되자’를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박람회 마지막 날인?25일에는 꿈을 꾸며 노력하면 이루어진다는 내용으로 고승덕 변호사가 청소년을 향한 멘토 특강에 나서고 전국 청소년 동아리들이 참여한 공연동아리 오디션 결선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이번 박람회에서는 청소년 특유의 밝고 진취적인 이미지를 형상화한 PC·모바일용 ‘청소년서체’를 개발해 배포할 예정이다.?

‘청소년서체’는 청소년의 건강하고 창조적인 모습을 형상화해 안정적이고 밝은 느낌으로 제작됐으며?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제9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홈페이지(www.youthexpo.net)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