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 「제1회 부산 미디어 리터러시 대회」 개최:내외신문
로고

[부산시] 「제1회 부산 미디어 리터러시 대회」 개최

- 부산광역시·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공동 -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2/10/28 [09:31]

[부산시] 「제1회 부산 미디어 리터러시 대회」 개최

- 부산광역시·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공동 -

김학영기자 | 입력 : 2022/10/28 [09:31]

 

 

부산광역시와 시청자미디어재단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미디어 정보에 대한 분별력을 함양하기 위해 「제1회 부산 미디어 리터러시 대회」를 개최한다.

 

*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 : 정보 기술에 대하여 기본적으로 이해하고 정보 미디어를 구사하며, 정보를 활용하거나 정보를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

 

이번 대회는 ‘미디어 정보를 바로잡는 우리의 행동! 미디어 속 부산’을 주제로 진행되며, 부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3인 이상 7인 이내로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가팀은 주제와 관련해서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유통되는 정보에 대한 비판적 읽기를 수행하고 이를 콘텐츠로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팀은 1차 공모 기간인 11월 4일 18시까지 신청서와 함께 과제물(활동지, 활동지 내용을 알리는 콘텐츠 제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면심사를 거쳐 본선에 오를 6개 팀을 선발하며, 이후 6개 팀은 11월 23일 오후 2시에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되는 본선에서 최종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지는 시상식에서는 대상(부산광역시장상,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상 상금 70만 원) 등의 상을 수여한다.

 

대회 운영과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s://kcmf.or.kr/comc/busan)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심재민 기획관은 “시민들이 미디어 정보를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자신의 견해를 디지털 미디어로 표현하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디지털 미디어 정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비판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지원 조례」가 2021년 5월에 제정되었으며, 이번 대회는 미디어 교육 전문기관인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가 부산시의 위탁을 받아 ‘2022년 부산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으로 추진 중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