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 아시아 창업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민·관 협력 추진

- 아시아 창업엑스포 「FLY ASIA 2022」 준비에 분주 -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0/17 [09:13]

[부산] 아시아 창업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민·관 협력 추진

- 아시아 창업엑스포 「FLY ASIA 2022」 준비에 분주 -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2/10/17 [09:13]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아시아 창업엑스포 「FLY ASIA 2022」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창업청설립추진단과 함께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과 스타트업 유관단체에 행사 취지를 설명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먼저, 10월 5일에 진행된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장 협력회의에서는 부산도시공사 등 12개 기관장이 모인 가운데 아시아 창업엑스포의 준비상황을 공유하고 국제 행사의 준비를 위해 각 기관의 전문 분야에 대한 지원사항과 실질적인 행정력 지원을 협의하였다.

 

또한, 10월 6일에는 (사)단디벤처포럼, (사)코리아스타트업 포럼, 기술보증기금, (사)한국여성벤처협회, B벤스데이, 부산벤처투자포럼, 한국금융투자협회, 파운더스 등의 지역 스타트업 유관단체장이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아시아 창업엑스포 준비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고 콘텐츠를 제안 받는 등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할 방안을 논의하였다.

 

행사를 주관하는 부산테크노파크 김형균 원장은 “갑작스러운 요청에도 흔쾌히 한 뜻을 보여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모인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해 아시아 창업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르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함께 준비하고 있는 부산창업청설립추진단 성희엽 단장은 “행사 프로그램의 참신한 콘텐츠와 국제 행사 참여의 노하우가 있는 스타트업 유관단체들과의 뜻깊은 토론이었다”며, “성공적 개최가 부산의 창업생태계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산시 박진석 금융창업정책관은 “아시아 창업엑스포에 대한 전방위적 지원으로 아시아 창업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성장 및 투자생태계를 안정적으로 확산하여 부산 창업기업이 부산에서 도약할 수 있는 부산형 글로벌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아시아 창업엑스포 「FLY ASIA 2022」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며,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사 및 해외 창업 선도도시 관계자 등과 함께 창업생태계 교류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인 ‘FLY ASIA 어워즈’는 총 상금 18만달러 규모의 국내·외 혁신 창업 경진대회로 10월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FLY-ASIA.ORG)에서 접수를 받고 있으며,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본선 및 결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 문의처: 부산창업청설립추진단 (☎051-717-2697, symo@buholdings.co.kr)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지원센터 대표
내외신문 광주전남 본부장
월간 기후변화 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