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새마을금고중앙회, 집중호우 피해지역 금융지원...복구를 위한 기부금 2억원 전달:내외신문
로고

새마을금고중앙회, 집중호우 피해지역 금융지원...복구를 위한 기부금 2억원 전달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8/16 [10:49]

새마을금고중앙회, 집중호우 피해지역 금융지원...복구를 위한 기부금 2억원 전달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8/16 [10:49]
새마을금고중앙회 회관 전경(사진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회관 전경(사진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2일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조기 복구를 위해 기부금 2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금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시설의 복구활동 지원 및취약계층 주거안정 지원 등 지역사회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집중호우로 인한 안타까운 사고 피해 현장의 조속한 복구를 위하여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각별한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어 새마을금고에서는 이날부터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새마을금고 공제계약자 중 신청서류를 제출한 고객은 공제료 납입유예를 받을 수 있다.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신청기간 내 (8월 16일 ~ 9월 16일) 가까운 새마을금고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납입유예 기간은 2022년 8월 1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로 6개월 간 적용된다.

납입유예 신청자는 공제료 납부와 관계없이 정상적으로 보장이 가능하며 납입유예 기간 종료 전까지만 미납 공제료를 납부하면 공제계약이 유지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금융지원 혜택,공제료 납입 유예, 기부 등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주민의 갑작스러운 고통 분담에 동참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의 각종 재난,재해에 대응해 기부 활동에 적극으로 동참하고 있으며, 코로나19의 조속한 회복을 위해 약 11억원, 수해지역 피해복구를 위한 성금모금 약 5억원을 지역사회에 전달한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