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티브로드 중부방송 Full HD 방송 개시

김용식 | 기사입력 2013/01/15 [10:19]

티브로드 중부방송 Full HD 방송 개시

김용식 | 입력 : 2013/01/15 [10:19]

?-“지역이 미래다” 슬로건 아래 참여?소통형 지역밀착 프로 확대-

 

국내 최대 케이블TV 방송사 티브로드(대표이사 이상윤)가 지역채널(ch4) 초고화질(Full HD) 서비스와 함께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신개념 고 품격 HD프로그램을 추가 신설 편성한다고 밝혔다.

 

티브로드 중부방송은 이에 따라 지난 7일부터 HD방송 송출을 하고 있으며, HD제작환경도 추가로 구축한다.

 

아울러 보도정보시스템, 휴대형 방송중계시스템(MLBS), 지역채널 애플리케이션 등 제작, 시설 고도화와 N스크린 전략을 추진하며 서비스 고도화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이에 맞춰 “지역이 미래다”라는 연중 캠페인을 진행해 보다 심도 있는 지역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지역 시청자들을 위한 쌍방향식의 참여형 콘텐츠 위주로 문화, 역사, 인물, 사건 등 지역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아 소개하는 지역채널 프로그램 확대   개편을 추진한다.

 

우선 ‘티브로드 스페셜’과 같은 고품격 HD다큐멘터리를 신설하고, 대형 빅 콘서트 형식의 ‘With You’, ‘성인가요 스페셜’ 등도 HD로 제작한다. 이 뿐만 아니라 지역 시청자들 중 마니아 층이 두터운 프로축구, 프로야구 등 지역 연고팀 스포츠 경기 중계 및 지역 내 생활 체육인들의 저변 확대를 위한 정보 프로그램들도 Full HD로 확대 편성된다.

 

이 밖에도 기존에 접해보지 못했던 보다 자세하고 생생한 뉴스 형태로 지역뉴스 및 정보 프로그램도 기존 지상파 방송 뉴스와 차별화를 선언하고자 한다.

 

새롭게 도입되는 뉴스들은 ‘주제는 깊이 있고(hard), 포맷은 부드럽게(soft)’라는 모토로 지역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갈 계획이다.

 

티브로드 성기현 커뮤니티본부장은 “본격적인 디지털시대를 맞이해 실시하는 지역채널 Full HD서비스는 지역 시청자들과 호흡하기 위해 한 발짝 다가서고자 하는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시청자의 니즈에 맞춘 밀착형 콘텐츠를 확대할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cndskaqhsqn/rladydtlr rlwk(sykim8313@daum.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