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복지서비스 질 향상 도모

김용식 | 기사입력 2012/11/06 [09:24]

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복지서비스 질 향상 도모

김용식 | 입력 : 2012/11/06 [09:24]

- 충남사회복지행정연구원, 11월 5일∼6일 천안예술의전당서 워크숍 -

 

충청남도 사회복지직 공무원들의 역량강화를 모색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여 사회복지 서비스 질을 제고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충남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김장환, 천안시 행복키움지원팀장)는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동안 천안예술의전당에서 충남도 및 시·군 사회복지직 공무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담당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한 충남사회복지공무원 워크

숍’을 개최했다.

 

지방정부 복지정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고 사회복지공무원의 동료애와 사기진작을 위해 열린 이번 워크숍은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정홍원박사의 복지정책 변화와 공무원의 역할에 관한 특강이 진행됐다.

 

또 호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용재 교수의 ‘사회적 기업과 사회복지 공무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함께 멤버십 강화 및 소통활성화 한마당, 화합과 친교의 시간 등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사회복지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김보혜(천안시 신안동)△김주훈(금산군 주민족지지원실)△이미영(부여군 사회복지과)△한경은(서천군 사회복지과)△박미영(청양군 화성면) 직원 등 5명이 도지사 표창장을 받았다.

 

워크숍을 준비한 김장환 회장은 “사회복지공무원들이 충청남도 사회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 복잡 다양해져가는 이 분야의 업무연찬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고 평가하고 “사회복지직 공무원들이 복지대상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충청지역취재국장/김용식기자 (sykim8313@daun.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