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코로나19 관련 긴급브리핑

코로나19 당진 #38~77 확진자 발생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12/13 [13:58]

당진시 코로나19 관련 긴급브리핑

코로나19 당진 #38~77 확진자 발생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12/13 [13:58]

존경하는 당진시민 여러분

우리시에 금일 코로나19 확진자 40명이 추가 발생하였습니다.

지난 12일 나음교회에서 최초 확진자 발생 후 교인 47명의 명단을 확보하여 전수 검사를 시행한 결과 금일 31명이 확진판정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신평고등학교 학생 1, 이룸 노인복지센터 5, 마실 노인복지센터 1, 당진종합병원 선별진료소 검사자 2, 9명이 추가 확진 판정되었습니다.

금일 발생한 40명의 확진자 중 38명은 어제 우리시에서 발생한 3명의 확진자와 종교, 가정, 사회복지시설 등으로 감염원이 서로 연관되어 있어 동시 다발적으로 추가 확진자가 나오는 상황입니다.

당진종합병원 선별진료소 검사자 2명의 감염경로는 현재 파악중에 있습니다.

현재 당진시에서는 공무원 전담인력을 활용 교회 사찰 등 271개소에 대해 주말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나, 나음교회는 소규모교회로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 소속으로 우리지역 기존 종교단체와 지역교회 등으로 등록되지 않아, 그동안 현장 방역수칙 점검 대상에서 누락된 것으로 파악 되었습니다.

금일 확진자 집단발생으로 향후 추가적인 확진자 및 다수의 접촉자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보건소 전직원을 비롯한, 시청 예비역학조사 인력 30명 추가 투입하고 감염병관리지원단 지원요청으로 최선을 다하여 역학조사 진행 및 검사, 격리조치 등 필요한 조치를 신속하게 취하겠습니다.

추가로, 집단감염원인 해당 교회에 대하여는 충청권 질병대응센터에 환경

위험도평가를 요청하여 추가적인 전파차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추가적인 이동 동선 및 접촉자를 파악하기 위하여 역학조사가 진행중에 있으며, 심층역학조사 완료 후 감염과 관련된 동선을 시민 여러분께 신속하게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이번 종교 시설 집단감염 발생과 관련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종교시설 방역조치 사항으로 정규예배 등 좌석 수의 20% 이내로 제한하고, 모임 식사가 금지됨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대규모 감염사태 발생에 따라 당진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이상의 격상도 검토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외출모임을 자제하여 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시민여러분, 수도권 뿐만 아니라 종교시설 및 요양시설 등에서 집단감염 발생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나와 내 가족, 내 이웃 모두를 지키기 위하여 연말 연시 불필요한 모든 모임과 약속은 취소하고, 밀집하고 밀폐된 시설은 이용을 자제하며,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사합니다.

                                                     당진시재난안전대책본부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