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평생학습 풍성

평생학습주간 성료... 2020 당진시민대학 개강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9/22 [07:37]

당진시 평생학습 풍성

평생학습주간 성료... 2020 당진시민대학 개강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9/22 [07:37]
▲사진 평생학습주간 도예체험과 테라스 농부체험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주관 2020년 충남시민대학 설립 시범운영공모사업 선정으로 운영하는당진시민대학을 개강했다.

91차 개강하는 강좌로는브랜드 강사파워, 나는 당찬시민 강사다’,‘미술로 삶을 이야기하다(미술심리치료)’,‘민주시민교육지도사 21줌을 활용한 쌍방향 온라인 강의전략이 운영된다. 온라인 강좌로는우리가 사는 세상민주주의 특강도 운영한다.

아울러 10월 개강하는 2차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 원어민 화상영어미워도 영어한번’,‘민주시민교육지도사 22기생찾아가는 마을교육사업은 우리손으로!’강좌가 개강을 앞두고 있다. 당진시민대학 학습이력은 블록체인기반 개인수료 현황이 관리되며, 향후 시민의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을 위해 다양한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한편 당진시는 지난 9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을 1회 평생학습주간으로 선정하고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특강, 체험, 전시회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대면 비대면으로 운영했다.

다문화가정(가족단위) 우리고장 음식문화 체험 가족 칼라흙 도예체험 지역공방을 활용한 소규모 이색릴레이 특강 테라스농부 외 8가지 체험 등을 비롯해 평생학습 카카오채널을 통한 우수학습동아리 온라인 전시 평생학습포털 온라인특강 당진행복아카데미 당진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집에서 하는 체험마당체험키트 증정 등 코로나19 속 여러 비대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을 통한 성장과 변화가 개인과 당진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