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 준비 박차

① 스마트 그린도시로 지속가능발전 해법 구상② 지속가능한 도시상 실현을 위한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 추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07:14]

당진시,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 준비 박차

① 스마트 그린도시로 지속가능발전 해법 구상② 지속가능한 도시상 실현을 위한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 추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9/14 [07:14]
▲사진 지속가능발전 정책조정회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환경부에서 주관하는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선정을 위해 공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11일 김홍장 시장 주재로 국·소장 및 담당팀장들이 함께한 가운데 전문가를 초청해 당진형 스마트 그린도시 대응전략을 논의하며 공모 준비에 나섰다.

이날 회의는 723일 스마트 그린도시 추진을 위한 전문가 초청 간담회에서 도출된 사업내용 및 추진 로드맵에 대한 세부 논의를 갖고 부서별 사업 제안 및 전문가의 자문을 받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지난 9일 환경부에서 공고한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은 지역맞춤형 기후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의 녹색전환을 발굴하는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환경도시 구현을 목표로 한다.

당진형 스마트 그린도시는 당진시의 지속가능발전 도시 모델 실현을 목적으로 민선7기 핵심공약, 당진형 뉴딜 정책, 미래발전계획 등 당진시 시정현안을 적극 반영한 시 장기발전의 핵심이 될 예정이다.

김홍장 시장은기후위기문제가 시민들의 일상생활 속에 더 가까이 다가오고 있으며,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은 기후위기 대응과 환경생태적 요소를 보완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체계적인 협업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