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장애인복지관 “이겨내요! 코로나 블루”

#희망백신보리새싹키우기 #지역경제활성화에 동참해요 프리지아 꽃과함께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4/06 [07:23]

당진시장애인복지관 “이겨내요! 코로나 블루”

#희망백신보리새싹키우기 #지역경제활성화에 동참해요 프리지아 꽃과함께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4/06 [07:23]
▲사진 장애인복지관에서 실시한 연무방역 사진과 꽃 전달사진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장애인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한 휴관 장기화에 따 우울감과 무력감을 호소하는 장애인의 어려움 극복하고자 희망백신!보리새싹 키우기, 지아 꽃과 함께 하는 정서지원 사업 연무소독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회원 300명을 대상으로희망백신! 보리새싹 키우기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희망백신! 보리새싹 키우기는 반려식물 키우기가 우울증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것에서 착안해 다양한 방법과 도구를 활용해 보리새싹을 키워 휴관종료 시 우수자에게는 시상과 전시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고립된 생활로 우울감과 무력감을 호소하는 장애인 가정 41가구를 방문해 프리지아 꽃을 전달하며 개별상담 등 정서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특히 꽃은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의 응원과 격려의 힘이 되고자 농가의 후원과 직원들의 사비로 함께 마련했다.

이와 함께 장애인복지관에서는 노후 된 주택 등 위생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가정 30가구를 방문해 연무방역소독도 실시한다.

당진시 장애인복지관 정춘진 관장은 코로나 블루로 힘겨워하는 장애인 회원도 돕고 경제침체에 따른 어려움을 겪는 농가도 돕는 등 지역사회 내 어려움을 다함께 극복하자는 마음으로 이번사업을 준비했다.”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