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 에벤에셀모자원에 녹색나눔 숲 조성

구남휘 | 기사입력 2015/06/12 [11:28]

서천군, 에벤에셀모자원에 녹색나눔 숲 조성

구남휘 | 입력 : 2015/06/12 [11:28]


[ 서천군 장항읍 에벤에셀모자원 녹색나눔 숲 ]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장항읍 원수리 소재 에벤에셀모자원(원장 변규란)에 2015년 녹색자금 1억 3,400만 원을 투입해 녹색나눔 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녹색나눔 숲 조성은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이 사업비를 지원하고 서천군이 대행한 사업으로 지난 4월 공사를 시작해 6월초 조성을 완료해 녹색쉼터 조성과 감나무, 살구나무 등의 유실수를 식재해 굳이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열매가 익어가는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배롱나무, 꽃무릇, 꽃댕강나무 등의 꽃나무를 식재해 에벤에셀모자원 식구들이 계절의 변화도 느끼고 자연을 좀 더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녹색나눔 숲을 조성해 주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에벤에셀모자원은 그동안 배수불량으로 나무심기가 불가능했으나, 이번 사업으로 방치된 공지에 대해 배수시설을 보완하고 큰 녹음수를 식재, 휴게공간으로 조성했으며, 황량했던 복지시설을 화사하게 연출하여 시설 이용자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한편,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복권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된 기금을 사회적 약자층이 녹색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하는 사업으로, 산림청 녹색사업단은 복지시설 나눔 숲, 지역사회 나눔 숲, 숲체험 교육, 녹색 켐페인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