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 사회복지 종사자 재무회계 교육 실시

구남휘 | 기사입력 2015/05/28 [18:56]

서천군, 사회복지 종사자 재무회계 교육 실시

구남휘 | 입력 : 2015/05/28 [18:56]


[ 노박래 서천군수 재무회계교육 ]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8일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노인 및 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130여명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에 대한 지원과 사회복지법인 및 복지시설 재정운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과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 재무회계교육 강사 사회복지법인 굿하트 김성국 이사 ]

 

교육은 사회복지법인 굿하트 김성국 이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재무회계의 법적근거와 중요 규정, 예산·결산을 통한 회계 처리, 후원금 및 보조금 관리 등 재무회계규칙 전반에 대한 이론과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무 대처 노하우 등을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재무회계교육과 함께 군청 정제진 감사팀장이 감사에서 종종 지적되는 시설회계집행의 문제점 및 보조금을 집행하는데 있어 주의할 점에 대해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복지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진행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서천군은 오는 7월 1일 어린이집 보육시설 등에 대해서도 재무회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재무회계교육을 실시해 깨끗하고 투명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군민이 공감하는 행복한 '청렴서천'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