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 기산초, 학교에서 신나게 놀아요!

구남휘 | 기사입력 2015/05/13 [10:52]

서천 기산초, 학교에서 신나게 놀아요!

구남휘 | 입력 : 2015/05/13 [10:52]


- 블록타임제로 쉬는 시간 30분 확보, 중간놀이 시행 -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 기산초등학교(교장 김기오)는 신체활동이 부족한 본교의 여건과 교사,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해 중간놀이를 실시했다. 이는 1,2교시와 3,4교시 블록타임제를 운영함으로써 쉬는 시간을 모두 모은 ‘30분의 쉬는 시간’동안 행해지는 놀이시간이다.

이 시간은 전교생이 교실 밖으로 나와 축구, 야구, 농구, 배드민턴, 훌라후프, 줄넘기 등 하고 싶은 놀이를 자유롭게 하는 시간이다. 학년과 성별에 관계없이 삼삼오오 모여서 같이 하는 놀이를 선택해 즐기는 것이다.

5학년 학생들은 담임선생님과 함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하며 운동장을 마음껏 뛰어다니기도 하였다. 또한 학교에서는 인라인 스케이트와 에스보드를 마련해 학생들에게 인라인 스케이트를 지도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학생들에게 있어서 놀이는 삶 자체인 동시에 세상을 이해하고 즐기는 수단이며, 놀이를 통하여 성장하고 발달하며 삶을 생기 있게 살아가는 법을 배우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남학생은 “쉬는 시간이 늘 10분이어서 축구를 할 수 없었는데 중간놀이 시간에는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친구들과 놀면서 더 친해지는 거 같아요.” 라는 소감을 말했다.

김기오 교장은, 요즘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과 시간 그리고 친구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중간놀이를 통하여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다양한 감각경험을 기르고 정서적 안정을 얻어 다 같이 어울려 놀면서 여유로운 인간관계를 맺는 등 다양한 긍정적인 영향을시사한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