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군산시] 군산시립도서관, 다양한 장서확충 및 군산관련 도서 구입 확대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17 [09:31]

[군산시] 군산시립도서관, 다양한 장서확충 및 군산관련 도서 구입 확대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17 [09:31]

 

 

군산시립도서관은 17일 시민들의 독서문화 향상과 시민 맞춤형 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장서를 대폭 확충했다고 밝혔다.

 

시립도서관은 2022년 10월 현재 이용자 희망도서와 다양한 분야의 신간도서, 기관추천도서 등 2만 7천여권의 장서를 확충했다.

 

도서구입 대부분은 지역 서점을 통해 구입해 도서관과 서점의 상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노력하고 있다.

 

또, 디지털 시대를 대비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에서 벗어나 독서 할 수 있도록 전자책 1,029권도 구입했으며, 정보 소외 계층을 위한 소리책.점자책.DVD.큰글씨책 등 다양한 형태의 도서 매체 구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시민이 보고 싶은 책을 신청해 서점에서 새 책으로 빌려 볼 수 있는 희망도서바로대출 서비스를 지난 6월부터 확대 운영(월3권 → 5권)해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지원하고, 도서를 통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군산을 읽다'라는 특별 코너를 마련하고 군산 관련 도서와 군산 작가들의 저서를 한데 모아 시민들에게 군산의 문화를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 문인단체 및 작가들과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우리지역 문화 컨텐츠를 발굴.확충하여 군산의 대표 지역문화 플랫폼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책 읽는 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시민맞춤형 자료를 비치할 예정”이라며, “지역작가와의 소통을 통해 지역문화와의 만남이 이뤄지는 시립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