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시]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힘써

제11기 도시재생대학 전문가과정 입학식 개최...6주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17 [10:05]

[부천시]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 힘써

제11기 도시재생대학 전문가과정 입학식 개최...6주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17 [10:05]

 

▲ 제11기 도시재생대학 전문가과정 입학식 후 수강생들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부천시는 지난 13일 수강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사공간에서‘제11기 도시재생대학 전문가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시는 주민이 지역 의제를 직접 발굴하고 도시재생 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등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대학을 2017년부터 시작하여 총 317명의 도시재생 전문가를 양성해 오고 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 전문가과정은 11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 6주간 진행된다.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특화 및 상권활성화 재생에 대한 전문 강의와 선진사례 지역 답사,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그룹 토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부천시 소사도시재생사업으로 육성된 ‘소새마을기획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총괄·운영을 맡아 인적 자원을 환원하고 자립 기반이 마련되는 등 도시재생사업이 선순환되는 매우 의미있는 과정으로 기대된다.

 

한상휘 주택국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과정을 통해 부천시만의 지역특화 및 상권활성화 재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발굴되길 기대하며, 부천시 도시재생사업 추진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