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경리문학공원, 고3학생을 대상으로 방문프로그램 운영

김가희 | 기사입력 2011/11/15 [22:50]

박경리문학공원, 고3학생을 대상으로 방문프로그램 운영

김가희 | 입력 : 2011/11/15 [22:50]

수능시험 마친 고3을 위한 감성프로젝트 박경리문학공원 전문 해설사와 함께 신청하세요

한국문학의 산실 박경리문학공원에서는 수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을대상으로 감성 프로젝트인 박경리문학공원 전문 해설사와 함께’를 11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각급 학교에서 신청 받아 운영한다.

박경리문학공원 전문 해설사로부터 대문호의 삶과 사상 그리고 대작 토지에 대하여 영상물과 특강을 듣는 한편 문학의 집 전시물과 토지가 집필된 박경리 선생의 옛집까지 둘러보며 2시간 동안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3학년 수능생을 위해 마련하였다.

지난 2010년 12월말 기준으로 8만2천여 명의 관람객이 찾은 박경리문학 공원은 지난해 8월 박경리문학의집 개관 이후 전담해설사의 전문화되고 감동적인 해설이 진행되어 탐방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전국의 각급 학교 선생님들로부터 현장체험 교육장소로 인정받고 있다.

박경리문학공원 관계자는 그동안 교과서 공부에 매달렸던 학생들에게 깊은 삶의 성찰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충분한 해설을 통해 학생들이 감동적인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단체 탐방객의 경우 반드시 사전 예약을 통해 시간 조율을 해 줄 것과 1회 탐방인원은 40명 이내로 신청해 달라”고 전하였다.

김가희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