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행사 회장, 육각수 생성장치로 대한민국성공대상 수상

김태훈 | 기사입력 2016/12/07 [13:32]

이행사 회장, 육각수 생성장치로 대한민국성공대상 수상

김태훈 | 입력 : 2016/12/07 [13:32]


[내외신문=김태훈 기자] 이행사 ㈜엠피이코리아원 회장이 6일 여의도 국회 귀빈실에서 열린 ‘2016년 대한민국성공대상’에서 육각수 생성장치부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성공대상은 (사)국민성공시대(상임대표 장원석)가 각 분야에서 괄목할 성공을 거둔 인물을 발굴해 그 업적을 기리는 권위 있는 상이다.
행사의 대회사를 연 장원석 상임대표는 “국정이 혼란스러운 와중이지만 자기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이 있어 다행이고 감사하다”며 “각 분야에서 존경받는 분들을 모시게 되어 기쁘고 이 시상식이 밝은 미래를 창조해나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이행사 회장을 비롯해 의정활동, 문화예술, 환경, 기업경영, 국제평화 등 18개 분야에서 20여 명이 수상하였다.?
이행사 회장은 세계최초로 육각수 생성장치를 개발하여 발명 특허를 2건이나 받았다. 이 회장은 오직 물에 대한 열정으로 평생을 육각수 연구에 몰두했다. 깨끗하고 좋은 물을 공급하는 장치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로 무수한 실험과 노력 끝에 탄생한 ‘예양육각수기’는 반영구적으로 육각수를 제조할 수 있다.?
이 회장은 대형 정수기 회사에서 필터를 지속적으로 3개월에 한 번씩 교체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면 ‘예양육각수기’를 대량으로 납품하겠다는 제안도 받았으나 단번에 거절했다. 5년~10년을 사용해도 될 필터를 소비자를 속여 이익을 챙기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환경에도 악영향을 끼치는 ‘폐 필터’ 처리 문제까지 생각한다면 더욱 거절할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소비자를 생각하는 착한 경영과 육각수장치 기술을 인정받아 ‘2006년 고객만족 경영대상’을 비롯해 ‘2015 도전 창조경영인 대상’, ‘2016’ ,대한민국 최고기록‘, ‘2016 대한민국 신지식인’등 이미 여러 차례 수상한 이력이 있다.?
이날 이 회장은 수상소감으로 시상식 테이블마다 제공한 육각수 생수를 가리키며 “소중한 물이니 돌아가는 길에 잘 챙겨가시길 바란다”며 밝게 웃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좋은 물을 마시고 건강하길 바란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육각수, 이행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