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시, 버스승차대 디자인 공모전 최종 5작품선정·발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4/11 [15:59]

서울시, 버스승차대 디자인 공모전 최종 5작품선정·발표

편집부 | 입력 : 2016/04/11 [15:59]


[내외신문=박현영 기자] 시민이 직접 디자인한 버스승차대가 원하는 정류소에 설치된다  서울시는 지난 2월부터 한 달 여간 진행한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하고, 선정된 5개 작품을 연말까지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2016 버스승차대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여 접수된 161개 작품 중, 내·외부 전

심사를 통해 대상 1개 작품, 금상 4개 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가 추천한 17개 또는 출품자의 자율선정 버스정류소를 대상으로 작품을 접수받았으며, 정류소가 위치한 지역 주변 환경과의 조화, 독창성 및 제작·설치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심사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 ‘당신이 서있는 곳은 어디입니까’는 KT광화문지사(01-118) 정류소를 대상으로 병풍의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잘 표현해냈으며 주변 광화문 광장 및 경복궁 등 장소적 맥락과 조화를 이루는 작품이었다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5개 작품은 5월초 시상할 예정이며, 정류소 현장여건 등을 조사하고 11월말까지 제작, 설치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공모전에 수준 높은 작품들이 대거 출품돼 대중교통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시민들이 제안한 참신하고 독특한 디자인과 아이디어로 버스정류소를 설치하여, 누구나 머무르고 싶은 매력적인 정류소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