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여성친화도시 아산』 심벌 및 앰블렘 선정

강봉조 | 기사입력 2015/09/08 [13:21]

아산시,여성친화도시 아산』 심벌 및 앰블렘 선정

강봉조 | 입력 : 2015/09/08 [13:21]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아산시는 지난 2011년 여성친화도시 지정 후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와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는 정책을 운영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꾸준히 과제를 발굴 추진해 많은 성과를 이러왔다.

이에 여성친화도시 4년차를 맞아 여성친화도시의 표상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사업의 지속적 추진과 정착화를 위해 직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여성친화도시 아산』을 상징하고 표현할 수 있는 심벌과 앰블렘을 선정했다.

『여성친화도시 아산』의 로고는 여성의 영문 WOMAN의 W와 아산시 심벌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본 모습을 형상화해 새로운 시대를 여는 포근함, 희망적, 진취적인 여성상을 상징하는 심벌과 모든 연령의 여성이 함께 어우러지는 안전하고 편리한 행복 도시 아산을 상징하는 앰블렘으로 디자인했다.

선정된 심벌 및 앰블렘은 현재 상표 출원을 완료하고 등록을 추진 중에 있으며, 아산시는 향후 여성친화로 추진되는 모든 사업과 시설에 여성친화도시를 상징할 수 있는 심벌 및 앰블렘을 부착하는 등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여성친화도시 정착화를 위해 다양한 연령·계층 여성들의 소통과 교류·협력을 증진하고 여성이 참여하는 행복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해 다양한 주민참여 사업 등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