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가평군, ‘이원승 가족’과 함께 하는 3세대 프로그램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2 [19:53]

가평군, ‘이원승 가족’과 함께 하는 3세대 프로그램 추진

편집부 | 입력 : 2015/08/22 [19:53]


[경기=내외신문 박남수/기자] 세대 간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드는 요즘, 가평군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가족이 함께 뮤직비디오, 가족티 등을 함께 만들며 즐겁게 소통하는 3세대 가족 프로그램인 ‘1go! 2go! 3go!’ 기획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가평군건강가정지원센터와 (사)어설픈연극마을이 주관하고 경기도와 가평군이 주최해 추진하는 행사로, 가평군 홍보대사이자 개그맨 이원승 가족도 함께 참여해 한층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모와 자녀를 위한 시간인 8월 29일(토)과 9월 5일(토)에는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한 교육으로 ‘부부간의 소통’을 비롯해 ‘또래간의 소통’ 프로그램을 비롯해 자기이야기 나누기’와 ‘나 자신과의 소통’ 등을 통해 가족과 스스로에 대해 생각해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마지막 날에는 그간의 교육을 바탕으로 가족이 함께 뮤직비디오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오는 9월 12일부터 13일에는 1박2일 일정으로 3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캠프를 진행한다. 청평 컨싱턴리조트에서 열리는 이 캠프는 첫날 가족티만들기, 미니운동회, 바베큐파티, 가족 뽐내기 잔치를 진행하고, 둘째 날 함께 맞는 아침, 소감나누기 등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캠프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으로, 참여가족에게는 지속적인 가족친화적인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자조모임을 비롯해 가족외식상품권(10만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딱딱한 소통교육이 아니라 가족이 함께 즐기며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개그맨이자 연극인인 이원승 가족이 함께 해 커뮤니티 연극 체험을 통해 더욱 흥미로운 교육으로 구성할 수 있었다”면서 “많은 주민이 참가해 온 가족이 즐거운 소통을 이뤄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