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성군,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행위 집중단속

강봉조 | 기사입력 2015/07/20 [17:15]

홍성군,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행위 집중단속

강봉조 | 입력 : 2015/07/20 [17:15]

내포신도시 건설사업장 등 특별단속

행락철 관내 주요 피서지 적기 수거를 통한 환경정화활동 병행 추진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홍성군은 충청남도의 깨끗한 충남 만들기와 연계하여 2015년 하반기 생활 및 건설사업장 불법투기 행위 집중단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생활쓰레기 무단투기행위 근절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홍보에도 일부 주민들의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행위가 근절되지 않고 있어, 하반기 특별단속반을 편성?운영하여 지속적으로 쓰레기 배출실태를 지도점검?단속할 방침이다.

특히 급속하게 건설붐이 이루어지고 있는 내포신도시내 건설사업장 및 주민 다중이용공간인 상가 및 체육 및 공원 지역내를 중심으로 수시 행정계도와 집중 단속을 병행할 계획이며 관내 상습 불법투기지역에 대하여는 각 읍·면과 합동단속을 통해 적발된 불법투기자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홍성 전지역에 대하여는 월 2회 이상 야간단속과 수시 주간단속을 병행하고 불법투기 CCTV 영상자료 확인 및 자동기록장치 장착 차량을 이용한 읍·면별 취약지역 순회 배치를 통해 불법투기행위를 사전에 근절하고 자발적 청소문화 확산을 유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에서는 불법쓰레기 투기단속과 함께 7~8월 행락철에는 관내 주요 피서지내에서 발생되는 방치쓰레기 적기 수거를 통해 환경정화 활동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문의 : 환경과 청소행정분야(041-630-1329)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