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경제청, 송도 센트럴파크 포토 스팟 10선 선정

- 홈페이지·챗 GPT 등 통해 장소 추천·자문 등 거쳐 내년 3월 안내표지 설치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20:31]

인천경제청, 송도 센트럴파크 포토 스팟 10선 선정

- 홈페이지·챗 GPT 등 통해 장소 추천·자문 등 거쳐 내년 3월 안내표지 설치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2/01 [20:31]

▲ 송도 센트럴파크 및 송도 전경(사진제공=인천경제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의 인물과 풍경 사진이 예쁘게 잘 찍히는 장소 10곳을 선정하기 위해 오는 12월 20일까지 추천을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주민 인터넷 커뮤니티,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센트럴파크 내 촬영한 사진(인물, 풍경) 또는 장소 설명을 접수한다. 또 인공지능 모델인 ’챗(Chat) GTP‘에 센트럴파크 사진 찍기 좋은 장소에 대해 질문한 결과도 함께 반영할 계획이다.

이어 사진찍기 좋은 추천 장소를 1차로 선정한 뒤 인천시민공원을 홍보하기 위해 시에서 운영 중인 사진작가들의 현장 검증을 통한 2차 자문을 거쳐 최종 센트럴파크 포토 스팟 10선을 선정한다.

인천경제청은 내년 초 선정결과를 IFEZ 홈페이지를 통해 알리고 3월 안내표지를 설치할 계획이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센트럴파크는 외국인들과 시민,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드라마 및 광고 촬영, 사진 촬영이 빈번한 송도의 랜드마크”라며 “포토 스팟 선정에 많은 분들이 의견을 내 센트럴파크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렸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