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목포시]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다채로운 행사 운영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8/31 [15:48]

[목포시]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다채로운 행사 운영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8/31 [15:48]

 

 

목포시 공공도서관(목포어울림도서관, 목포시립도서관, 목포어린이 도서관, 목포영어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 이용자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유익하고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목포어울림도서관은 오는 9월 16일 대통령 연설공보비서관 출신 강원국 작가를 초청해 「강원국의 결국은 말입니다」를 주제로 ‘글쓰기 그리고 말하기’ 강연을 진행한다.

 

목포시립도서관은 오는 9월 5일 ~ 26일(매주 화) 목포시 상주 작가인 윤소희 작가의 ‘일상을 에세이로 만드는 글쓰기’ 강연을 진행하는데,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목포어린이도서관은 오는 9월 9일 어린이 독서권장 마술 ‘꾸러기 매직쇼’ 공연으로 유아 및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목포영어도서관은 오는 9월 2일 독서권장 복화술 인형극 ‘지혜쟁이 토리’ 공연으로 매직쇼와 이야기를 통해 독서의 중요성과 재미를 알려준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 읽기 좋은 9월에 도서관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기억을함께 나누는 뜻깊은 한달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이 독서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독서의 달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은 목포 통합도서관 누리집(www.mokpolib.or.kr)이나 각 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