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제10회 품목별연구회 실적평가회 열어

강봉조 | 기사입력 2014/11/06 [18:13]

당진시, 제10회 품목별연구회 실적평가회 열어

강봉조 | 입력 : 2014/11/06 [18:13]


- 연구회 생산 우수농산물 전시?홍보 및 품평회 진행 -

[내외신문=강봉조 본부장]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33개 농작물 품목연구회원 및 관계자 등 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품목연구회 실적평가회’를 열었다.

이번 실적평가회는 농업인들이 품목별 연구회 활동을 통해 향상된 농업기술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한편 소비자와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당진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3농 혁신을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야외전시장에서는 품목별연구회에서 출품한 농산물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농산물 품평회가 열렸으며, 농원관에서는 우수 품목연구회 사례발표를 진행해 이를 평가?시상하고, 농업인들이 참여하는 명랑운동회도 함께 열렸다.

또한 연구회원들이 1년 간 정성들여 생산한 농산물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기 위한 ‘사랑의 농산물’을 김봉규 당진품목연구협의회장이 당진시에 전달했으며, 포도연구회 고내현 씨의 자녀에게는 장학금도 전달됐다.

이밖에도 이번 평가회에서는 지난 1년 간 활동이 우수했던 박상일 포도연구회장과 박미연 둥근마연구회장이 시장표창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이강문 아스파라거스 연구회장과 최윤 블루베리 연구회장은 시의회 의장 표창을, 마근수 쌀농사연구회장과 이수호 낙농연구회장은 국회의원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품목별연구회는 9일까지 진행되는 국화전시회와 연계해 각 품목연구회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내외신문=강봉조 본부장 newspolice112@daum.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