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할아버지 할머니!! 스마트폰은 이렇게 쓰시면 돼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9/22 [19:09]

할아버지 할머니!! 스마트폰은 이렇게 쓰시면 돼요~!

편집부 | 입력 : 2014/09/22 [19:09]


▲ 어르신들께?스마트폰 사용법을 알려주는 학생들

 

[내외뉴스부산=서유진기자] 부산항만물류고등학교 학생들이 스마트폰의 사용을 어려워하는 어르신들께 3년 가까이 그 사용법을 설명해드리는 봉사를 한 것으로 알려져 주위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급변하는 스마트폰 기술로 인해 젊은층도 스마트폰 기능을 100% 활용하기란 쉽지 않다. 더욱이 노인층의 경우 일반 핸드폰 사용도 쉽지 않은데 스마트폰 사용을 하려니 녹록지가 않다.


이 경우 손자, 손녀들에게 사용법을 알려달라고 도움을 청하지만 설명을 해줘도 쉽게 이해하지 못하는 할아버지 할머니를 보고 알려주는 둥 마는 둥 하고 휙 제 방으로 들어가기 일수다.


부산항만물류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러한 어르신의 고충을 생각하고 친할아버지·할머니를 대하는 마음으로 매주 금요일 남구노인복지관을 찾아 1대1로 스마트폰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봉사를 하고 있다.


봉사는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난 2011년 10월부터 방학을 제외한 학기 중 매주 1회 20여명의 학생들의 참여시켜 3년 가까이 같은 봉사를 유지해 오고 있다.


부산항만물류고 김찬수 학년부장은 “젊은이들이 어르신들에게 1대1방식으로 폰 사용법을 눈높이식으로 전달하니, 이들 상호간의 소통은 물론 어르신들끼리의 소통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