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내 최고의 건축박람회 경향 하우징페어 광주에서 개최!

김영지 | 기사입력 2014/04/09 [19:55]

국내 최고의 건축박람회 경향 하우징페어 광주에서 개최!

김영지 | 입력 : 2014/04/09 [19:55]


2014 경향하우징페어’가 이번에 김대중컨벤션센터(KDJ Center)에서 개최한다

경향하우징페어’는 30년 역사의 대한민국 최고 건축박람회로 1986년 첫 개최 이래 30년간 개최되어 온 국내 최초의 건축박람회이자 건축 관련 전시회 중 유일하게 산업통상자원부의 인증을 받은 국제인증전시회이다.

2014 경향하우징페어’는 지난 2월 건축/인테리어 관련 국내외 대형기업들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2014 경향하우징페어’를 시작으로 9월 ‘부산’, 10월 ‘대구’, ‘제주’로 이어지는 ‘경향하우징페어’ 전국 순회 전시의 첫 포문을 여는 전시다.

사무국 관계자는 “광주에서 경향하우징페어가 개최된다는 소식을 듣고 일찍부터 관련기업들과 참관객들로부터 문의가 많았다”며 “국내 주요시장 중 하나인 호남지역의 건축시장에 대한 기대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광주 지역 기업을 비롯한 국내 우수 건축자재 기업들과 주택시공, 인테리어 기업들이 참가해 전원주택, 구조재, 지붕재, 석재, 바닥재, 내장재, 외장재, 목재, 가구, 냉난방기기/시스템, 건축공구, 도장재, 방수재, 단열재, 조경시설물, 공공시설물, 조명, 전기설비 등 건축자재를 비롯하여 인테리어 제품 등 집에 관한 전 품목을 전시된다. 전시회를 통해 최신 건축자재 및 신기술을 만날 수 있다. 4월, 봄을 맞아 집안 분위기를 바꾸기 위한 인테리어 계획을 가진 참관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에는 참관객을 위한 세미나와 이벤트가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다. (사)한국목조건축협회와 (주)꿈꾸는목수가 주최하는 ‘일반인을 위한 목조건축 세미나’가 개최된다. 친환경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목조건축과 목조건축 품질인증제인 5-STAR, 소형 그린홈 설계 등 주택건축에 있어서의 설계의 중요성에 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며 올바른 목조건축 시공에 도움을 주는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