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지방경찰청, 상반기 치안성과보고회 개최

정해성 | 기사입력 2013/08/25 [18:34]

충남지방경찰청, 상반기 치안성과보고회 개최

정해성 | 입력 : 2013/08/25 [18:34]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백승엽)은 지난 8월 23일 ?주민의 눈으로 치안행정을 평가받는  “2013 충남청 고객만족시책 경진대회”를 충남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본 경진대회는 현장의 고객만족 우수시책을 발굴, ?주민을 진심으로 섬기는  섬김치안의 모범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금년도 고객만족 경진대회는 학교폭력 사각지대 예방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교내에 비상벨을 설치, 즉응태세를 갖추는 ?우정의 비상벨?, 교내 모범학생을 우정경찰로 선발, 학생-경찰-학교간 가교 역할을 부여하는 ?우정경찰  등 총 10개 과제에 대한 발표를 통해, 총 ?학급 모범대상 우정경찰 위촉?을 최우수상으로, ?안전한 학교를 위한 우정의 비상벨?,?옛마을 이름 알림표 제작, 112신고출동 단축?,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피해자 보호위원회 운영?등 3개 과제를 우수상으로 선발, 포상하였으며, 위 4개 과제는 충남경찰청을 대표하여 10월중 개최되는 ?경찰청 고객만족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고객만족 경진대회는 기존 경찰 간부 중심의 심의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만족 외부 전문가, 인터넷 응모 참여희망주민, 일반계약직 공무원 등 심사단을 다변화 하여, ?주민의 눈으로 바라본 치안시책의 효율성  등 주민의 관점에서 평가하는 데 비중을 높였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재승 충남청 생활안전과장은, “금번 고객만족 경진대회를 계기로, 충남경찰이 주민을 진심으로 섬기며 믿음직한 충남경찰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하겠으며, 우수한 시책이 전국 단위에서 인정받도록 충남도민과 함께 더욱 제도화, 내실화 하는 자리로 삼겠다.”고 밝혔다.

또한 외부 심사위원이신 교보생명 김진아 CS컨설턴트는, “충남경찰의 사회안정과 고객만족에 대한 노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으며, 10개 안건 모두 충남도민을 위한 배려와 정성을 가득 담은 시책들이었다. 모든 안건 모두 충남을 대표할 만한 우수한 시책이었다.” 고 평가했다.

충남경찰은 앞으로도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을 통해 ?도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