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환경공단, '푸루의 환경상식' 만화 배포

이승재 | 기사입력 2013/05/07 [04:14]

환경공단, '푸루의 환경상식' 만화 배포

이승재 | 입력 : 2013/05/07 [04:14]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인근 인천과 부천지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푸루의 환경상식' 정보만화책자 5만부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

'푸루의 환경상식'(사진)은 지난해 환경공단 블로그의 웹툰을 통해 연재됐던 내용을 재구성해 발간한 것으로, 1회당 10컷 내외의 단편 만화로 그려졌으며 환경상식 18화, 공단소개 5화 등 총 23화 60페이지로 구성됐다.

현재는 환경공단 블로그(http://keco.tistory.com)에서는 '푸루의 환경상식' 시즌2가 연재되고 있다.

이 책은 기후변화와 분리배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 생활 속 환경이야기를 공단 마스코트인 '푸루'를 통해 어린이 눈높이에서 풀어냄으로써 친근하고 이해하기 쉬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뒀다.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주인공인 푸루가 등장해 어린이와 함께 환경문제를 고민하고 궁금증을 해결한다는 내용이다.

배포 지역과 대상은 인천지역 247개, 부천지역 63개의 초등학교 총 8531개(2013년 교육청 통계자료 기준) 학급이며, 5월 중순까지 5만부가 각 학교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후 어린이들의 호응과 의견을 반영해 2014년 공단 환경사랑홍보관 운영 지역을 중심으로 단계적으로 배포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책자는 폭넓은 활용을 위해 환경공단 홈페이지(www.keco.or.kr) 홍보자료실에도 게재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해 볼 수 있다.

환경공단 김종철 홍보실장은 "앞으로도 환경전문 공기업으로서 미래의 환경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위한 환경교육에 관심을 갖고 우수한 환경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