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 서산시, 열린어린이집 21개소 선정

-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제공, 어린이집 운영 투명성 높여- 

김누리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2/11/02 [12:42]

[서산시] 서산시, 열린어린이집 21개소 선정

-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제공, 어린이집 운영 투명성 높여- 

김누리 시민기자 | 입력 : 2022/11/02 [12:42]

 

 

충남 서산시는 지난 1일 서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2022 서산시 열린어린이집 선정서 수여식’을 했다.

 

2일 시에 따르면 열린어린이집 선정은 어린이집의 개방성을 높여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자 추진됐다.

 

시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7일까지 열린어린이집 재선정 및 신규선정 신청을 받았다.

 

지난 9월 29일과 10월 20일에 열린어린이집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개방성(공간개방성, 부모 공용 공간 등) ▲참여성(부모개별 상담 등) ▲지속가능성(부모참여활동) ▲다양성(부모참여 활동 균형적 운영 등) 등을 종합 평가해 21개소(신규 6개소, 재선정 15개소) 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서산경찰서 ▲서산오토밸리 ▲시립센텀파크뷰서희 ▲시립중흥S클래스 ▲어울림 ▲으뜸 ▲경인 ▲꼬마대장 ▲꼬마숲 ▲노틀담 ▲무지개 ▲색동 ▲시립꿈에그린 ▲시립라피네키움뜰 ▲시립양우 ▲시립예천주공 ▲시립코아루좋은나무 ▲시립한성필글로벌 ▲푸른 ▲해달별 ▲해뜨는 어린이집이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교구교재비 우선 지원, 공공형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시 배점부여, 보조교사 우선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보건복지부 보육사업 유공자 포상 추천 시 열린어린이집에 대한 우선 포상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열린어린이집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건강한 양육환경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열린어린이집 확대를 통해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웃을 수 있는 살맛나는 보육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