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전시] 서구 봉곡농장 깨끗한 축산농장 1호 지정

- 신규지정 지정서 및 현판 전달 -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2/11/02 [09:39]

[대전시] 서구 봉곡농장 깨끗한 축산농장 1호 지정

- 신규지정 지정서 및 현판 전달 -

김학영기자 | 입력 : 2022/11/02 [09:39]

 

 

대전시는 서구 봉곡동 봉곡농장을 깨끗한 축산농장 제1호로 지정하고, 봉곡농장 권용진대표에게 지정서와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사업은 농가가 자발적으로 축사 내·외부를 깨끗하게 관리하고 가축분뇨를 적정하게 처리해 환경오염 방지와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30년 이상 한우을 사육하고 있는 봉곡농장은 깨끗한 축산농장의 평가 기준인 가축분뇨 적정 처리, 주변 환경과의 조화, 가축방역 시설, 소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깨끗한 축산농장으로 선정되었다.

 

봉곡농장 권용진 대표는 “대전에서 1호로 지정되었기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한우 경쟁력 강화와 환경 친화 축산업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 정인 농생명정책과장은 “앞으로 대전 관내의 축산업 이미지를 높이기위해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 농가에 대한 혜택을 주는 방안을 마련하여 깨끗한 농장지정 농가수를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정인 과장은“신규 지정뿐만아니라 재지정율을 높일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도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관내 축산농가의 악취 개선·민원 감소를 위해미생물발효제, 가축분뇨처리용 톱밥 등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축사와 주변 경관이 조화되는 쾌적하고깨끗한 축산농장을 조성하고 있다.

 

현재 우리 지역에서는 소 5천여 두, 돼지 1천여 두가 사육되고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