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지구는 우리가 지킨다!’…더나은세상, 워크캠프 챌린저 1기’ 모집

오석주 | 기사입력 2013/03/29 [14:43]

‘지구는 우리가 지킨다!’…더나은세상, 워크캠프 챌린저 1기’ 모집

오석주 | 입력 : 2013/03/29 [14:43]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이 전국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4대륙 8개국 세계를 향한 도전, 워크캠프 챌린저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워크캠프는 세계에서 모인 15명 내외의 청년들이 2주간 함께 생활하며 봉사활동과 문화교류를 하는 90년 역사의 국제활동 프로그램으로, 워크캠프 챌린저는 워크캠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워크캠프 챌린저는 오는 7~8월 중 아시아(인도네시아·태국), 아프리카(케냐·우간다), 유럽(독일·세르비아), 중남미(멕시코·페루), 4개 대륙에서 각자 2개의 워크캠프에 참가하여, “지구는 우리가 지킨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환경보호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는 워크캠프의 주요 가치 중 실천으로 행하는 지구보호를 강조하는 것으로, 왕복항공료를 포함한 제반비용은 더나은세상이 전액 지원한다.

 

신청자는 워크캠프가 진행되는 4개 대륙 중 한 곳을 선택지원해 현지문화와 연계한 연구주제를 간략히 자유기술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한은 다음달 3일까지이며, 더나은세상은 서류전형을 통한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블로그 미션과 심층 면접을 실시해 4월 말 최종 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염진수 (사)더나은세상 이사장은 “워크캠프챌린저는 더나은세상이 지난 15년 간 우리 청년들의 세계화를 위해 추진해온 다양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작됐다”고 말하며, “짧지 않은 두 달 여 기간 동안 봉사활동 뿐 아니라 세계의 청년들과 어울리며 국제적 인맥을 형성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는 경험은 대학생의 국제적 마인드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1기모집으로 처음 파견되는 워크캠프 챌린저는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만 19세 이상 한국 국적의 대학.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더나은세상 공식 홈페이지(www.1.or.kr) 또는 이메일(bridge@1.or.kr)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더나은세상은 지난 1999년 국제워크캠프기구 설립된 청소년국제교류전문기관으로 다양한 국제활동과, 해외봉사, 워크캠프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한민국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문의: (02)330-2438~9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