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관인고등학교, 서장원 포천시장 초청 특강

이홍우 | 기사입력 2012/12/07 [01:55]

관인고등학교, 서장원 포천시장 초청 특강

이홍우 | 입력 : 2012/12/07 [01:55]


서장원 포천 시장은 교육과학기술부 주관으로 실시된 2012학년도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에서 학력향상도 전국 100대 학교에 2년 연속 우수학교에 선정된 관인고등학교를 방문해 특강을 실시했다.

관인고는 작년에 부임한 이현석 교장선생님의 ‘소통 중심의 학교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전 교직원과 학부모, 지역사회가 기초학력미달 제로(Zero)와 학력향상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2년 연속 전국 100대 학교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를 통해 관인고는 “학력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학교, 학생들을 잘 가르치는 학교”라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면서 교직원들과 학생들의 사기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관인고등학교 초청으로 12월 5일 치러진 특강에서 서장원 시장은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처하기 위한 청소년의 비전”이라는 주제로 약 50여 분 동안 강의를 진행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200여 명의 참석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서장원 시장은 특강에서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서는 남들과 똑같이 행동하기 보다는 자신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정하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라며 본인의 성공 경험과 실패 경험을 참석자들에게 가감없이 소개했다. 서장원 시장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을 해야 일이 즐겁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며 이를 위해 “끊임없는 학습과 독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 비전 성취를 위한 꾸준히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서 시장은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최근에 읽은 ????48분의 독서법????, ????정관의 치????, ????한비자의 관계술???  등의 주요 내용과 느낀 점 등을 소개했다.

올해 포천시는 교육과학기술부 공식인정 평생학습도시에 선정되고, 제9회 대한민국지방자치 경영대전 종합대상에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받아 변화를 추구하며 발전하고 있는 포천시의 위상과 역량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시는 학력향상 및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내 7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핵심인재육성프로그램, 포천 장학사 건립,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 자랑스러운 학교 공모 및 지원 사업, 교육경비 보조사업, 방과후 학교 지원사업, 인터넷강의 수강권 지원 사업 등 다양한 교육지원 시책을 운영해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서장원 시장은 “포천시의 밝은 미래를 위해 교육 지원 관련 사업에 더욱 관심을 갖고 지역 학교의 교육 경쟁력 제고와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