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 민관협치 활성화 위한 토론회 개최

민·관 협치 거버넌스 활성화 위한 논의·비전 공유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06:55]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 민관협치 활성화 위한 토론회 개최

민·관 협치 거버넌스 활성화 위한 논의·비전 공유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7/01 [06:55]
▲사진 민관협치 활성화방안 정책토론회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의 개소를 기념해 지난 628협치 당진을 만들자, 100분토론을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온라인으로 중계된 가운데 충남 민관협치회 이동준 제도기반분과장이 좌장으로 진행했으며, 박훈 지속가능발전담당관과 이동원 지속가능협력팀장이 정책 제안 수렴을 위해 배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충남 민관협치회 장수찬 의장이 당진시 민관협치 활성화 방안을 중심으로 준비했으며 이강준 ()서울시 협치 총괄지원관이 성공적인 협치를 위한 조건을 주제로 온라인 발제를 이어갔다.

이후 토론에서는 당진시의회 조상연 의원, 진중록 천안시 자치민원과 분권팀장, 조재형 당진 문화도시 추진위원장, 그리고 당진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상우 운영위원장이 민관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했으며, 이후 유튜브와 줌을 통해 시청한 시민들의 의견에 대해 질의응답을 마무리로 토론회를 마쳤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중심으로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는 민관 협치를 촉진하는 정책마련에 위해 힘쓸 예정이다.

한편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지난 622일 시민 공익활동활성화 방안 토론회와 이번 28일 민관협치 활성화 방안에 이어 다음(날짜 미정) 공익활동가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3부에 걸친 시리즈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