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사업“주민과 소통해요”

‘2022년 교육경비 기본계획’ 수립에 다양한 주민의견 반영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6/14 [07:22]

당진시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사업“주민과 소통해요”

‘2022년 교육경비 기본계획’ 수립에 다양한 주민의견 반영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6/14 [07:22]
▲사진 당진시청 전경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오는 18일까지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사업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을 실시한다.

의견수렴 대상은 당진교육지원청 및 관내 공립유치원,    특수학교, 학부모, 학생 등이며, 의견이 있는 학부모 및 학생 등은 누구나 각 학교를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의견수렴 대상사업은 도비보조사업과 시설사업을 제외한 8개 추진전략 총 21사업으로, 시는 다양한 주민의 의견 수렴을 위해 당진교육지원청과 각 학교에 사업별 의견 수렴서를 발송한 바 있다.

시는 이번 의견 수렴으로 학교와 학생, 학부모가 우선적으로 필요로 하는 사업을 미리 파악해 내년도 교육경비 기본계획 수립 시 기초 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 및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홍장 시장은 우리시는 미래세대인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 속에서 각자의 소질과 재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매년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당진교육지원청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도 교육경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공감하고 원하는 교육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올해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 소규모 초등학교 특성화 방과 후 활동 운영 4차산업혁명대비 AI교육 선도학교 지원 일반고 진로 진학 컨설팅 지원 당진학생수영장 건립 등 34개 사업에 총 69억 원의 교육경비보조금과 고등학교 무상교육비 약 25000만원 을 지원한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