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장고항 미래가치 전략 계획 마련한다!

장고항 국가어항 그랜드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6/02 [14:33]

당진시, 장고항 미래가치 전략 계획 마련한다!

장고항 국가어항 그랜드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6/02 [14:33]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2일 시청 해나루홀에서 김홍장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관련단체, 용역수행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고항 국가어항 그랜드 마스터플랜수립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수립 연구는 올해 8월 준공 예정인 장고항 국가어항의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발전전략 구상 및 실행기반 마련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구를 담당한 한국해양수산개발원(총괄 박상우)이 과업 수행의 방향과 방법, 세부 수행 계획 등을 설명했으며 관련 부서장과 유관기관 직원 및 관련단체 등이 서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항만수산과 박상국 수산팀장은 이번 연구가 장고항을 중심으로 당진시의 미래가치에 따른 전략계획을 마련하고 해양수산부의 국가어항 정책과 연계한 개발전략을 구상하는 등 장고항을 창의적인 국가어항 모델로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 김홍장 당진시장은 장고항은 우리 당진의 전형적인 어촌마을로 풍부한 수산물과 뛰어난 자연경관 등을 갖춘 매력적이고 잠재적 가치가 높은 지역이다라며 이번 연구를 통해 장고항이 국가어항으로서, 또 관광지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