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아리,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펼쳐

아름다운 하모니로 코로나 응원메시지 전달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10/12 [07:47]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아리,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펼쳐

아름다운 하모니로 코로나 응원메시지 전달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10/12 [07:47]
▲사진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단체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시 직영시설) 운영하는 청소년배움나눔동아리친구사이청소년들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선영)의 협력 다문화가정 아동들과 함께 일곱빛깔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고 있다.

충청남도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으로친구사이배움나눔 청소년동아리와 함께 6월부터 진행된 일곱빛깔 음악회'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음악을 통해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맞춤형 프로젝트다.

당진 지역에서 충남예술고등학교 음악과에 진학한 청소년들이 주축이 돼 음악전공 진학을 희망하는 중학생 후배들이 함께 활약한다. 이들은 힘들고 어려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밝게 살아가는 아이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희망의 노래를 부르며 비대면 영상활동으로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 친구사이는 아이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표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링 이벤트를 구성해 프로그램 차별성을 강화했다. 경험할 곳이 부족한 아이들을 위해, 예술관련 진로를 준비하는 언니, 오빠들이 멘토와 만나 직접 소통하고 체험을 해보면서 아이들이 자신들의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한국청소년활동개발원과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자기주도형봉사활동은 공모를 통해 충남에서는 6개 우수청소년동아리가 선정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