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 전통체험하기 좋은 명품체험마을, 동자북 마을로 오세요

구남휘 | 기사입력 2015/04/23 [11:32]

서천군, 전통체험하기 좋은 명품체험마을, 동자북 마을로 오세요

구남휘 | 입력 : 2015/04/23 [11:32]


서천군 한산면 동자북마을 전경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군 한산면 동자북 마을이 농림부 “전통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전국 10선”에 선정되어 화제다.

2011년 7월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된 동자북 마을은 2013년도에는 경관?체험?숙박?음식 모든 분야에서 2등급을 받아 “으뜸촌”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체험마을 사무장 평가에서도 우수 사무장으로 평가받았다.

 

[ 소곡주 만들기 체험 ]

 

동자북 마을은 어른들과 아이들이 같이할 수 있는 체험이 많아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 한산모시 미니베틀 체험 ]

 

한산모시 베틀짜기 원리를 활용하여 작은 베틀로 고운색실을 엮어 팔찌를 만드는 미니베틀 체험은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고, 밑술과 고두밥으로 술을 빚는 소곡주 체험은 어른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그 외에도 모시떡?모시칼국수 만들기, 짚공예, 대장간 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올해에는 서천군 균형발전사업으로 동자북 마을에 한옥체험관을 신축할 예정이어 체험관이 완공되면 전통 숙박체험까지 가능하게 되어 서천을 대표하는 명품 체험마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동자북 마을 박성순 위원장은 “전통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10선에 선정된 만큼 선조들의 삶과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체험마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